회원분들에게 질문
2005.12.15 00:00
답변 작성 요령
1.해당 글중 물음 부분을 복사하여, 짦은답변 칸으로 옮깁니다.
2.답변하고싶은 질문에 성의껏 작성합시다.
3.혹시 답변을 피하고싶은 질문이 있다면 해당란은 "N/A"로 표시하십시오.
4.글의 길이는 제한이 없습니다. 작성중의 글이 보기 불편하시다면 아래쪽으로 확장하는 버튼을 눌러 칸을 충분히 늘리신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죄송하지만 스크롤 압박을 피하기 위해 본 게시물에는 질문에 대한 답변외의 사적인 답글은 달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달리면 임의로 삭제합니다)
──────────────────────────────────────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
앞으로 한달, 2006년 1월 15일자로 BMSM 4주년이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오래 유지된것 같기도 하고, 금방 지나간것 같기도 한데, 어쨋든 제가 멋대로 시작한 홈페이지지만, 결과적으로는 여러분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3년간의 BMSM 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발전없는 미숙한 운영으로 초기부터 지금까지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애매한 위치를 고수하며 아직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BMSM입니다만,
본 질문을 통해 BMSM의 방향과 정체성을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따끔한 질책과 신랄한 비평, 부드러운 칭찬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
1.해당 글중 물음 부분을 복사하여, 짦은답변 칸으로 옮깁니다.
2.답변하고싶은 질문에 성의껏 작성합시다.
3.혹시 답변을 피하고싶은 질문이 있다면 해당란은 "N/A"로 표시하십시오.
4.글의 길이는 제한이 없습니다. 작성중의 글이 보기 불편하시다면 아래쪽으로 확장하는 버튼을 눌러 칸을 충분히 늘리신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죄송하지만 스크롤 압박을 피하기 위해 본 게시물에는 질문에 대한 답변외의 사적인 답글은 달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달리면 임의로 삭제합니다)
──────────────────────────────────────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
앞으로 한달, 2006년 1월 15일자로 BMSM 4주년이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오래 유지된것 같기도 하고, 금방 지나간것 같기도 한데, 어쨋든 제가 멋대로 시작한 홈페이지지만, 결과적으로는 여러분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3년간의 BMSM 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발전없는 미숙한 운영으로 초기부터 지금까지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애매한 위치를 고수하며 아직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BMSM입니다만,
본 질문을 통해 BMSM의 방향과 정체성을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따끔한 질책과 신랄한 비평, 부드러운 칭찬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
댓글 15
-
MW
2005.12.15 00:58
-
박형준
2005.12.15 01:18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겠나?
우선 약간 매니악하고 베타 적이기만 한 구성원 구조에 신입회원 분들을 포옹할 수 있는 체계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깔끔하지만 한편으로는 단순하기만 한 지금에서 리뉴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엔지오에서 어쩌다 리뉴얼 페이지를 본 것 같기도 합니다만;)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한국의 대표적인 BMS 커뮤니티를 뽑으라면 'BMSM.NET'이라고 말할 수 있는 존재성에 의의를 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료적, 회원 간의 친목이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오히려 타 커뮤니티에 비해서 이러한 점이 부족한 것 같기도 합니다.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위에서도 말했듯이 변화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디자인에 대해서는 감히 뭐라 말씀드릴 수가 없지만, 메뉴와 게시판의 구성과 초보자분들의 입장을 고려한 접근 방식 레이아웃에 대해서는 필요로 해주신다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 것에 대해서는?
타 커뮤니티를 보니 BMS로 시작해 점점 다른 리듬게임으로 범위를 넓혀가며 회원들 개개인이 선호하는 게임과 운영자가 선호하는 게임도 사이트에 접목시켜 결국은 정리하지 못할 정도로 광범위하게 사이트의 존재 의의와 그 주제가 불명확해지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BMS=게임, 자료, 다운로드 목적'이라는 인식부터 자리 잡기 시작하는 국내 유저 분들에게 좀 더 와 닿고 실질적으로 BMS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과 BMS에 대해 마니아(전문가)인 분들 사이에서는 BMS 분야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 좀 더 대중적으로 보급화 될 수 있는 계기나 자리를 마련해주시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만약 제 생각대로 BMSM.NET이 한국 BMS계를 대표하는 사이트라면, 이런 부분이 있음으로 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전 아직 중학생입니다(...)
뭐 약간 다른 발상입니다만, 현재 BMSM.NET의 계정유지비에 상당한 비용이 드는 이유는 트래픽과 용량, 특히 트래픽일거라 봅니다. 그래서 자체적으로 소유한 계정이 없는 자료 게시자 분들이 아닌 자체적으로 자신이 운영하거나 소유하고 있는 계정이 있는 게시자 분들은 자신의 계정에 게시한 뒤 BMSM.NET에는 링크만 하는 식으로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거라 봅니다.
물론 자료의 영구성은 보장할 수 없지만 말이죠;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2006년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디자인에서 BMS자체의 주제를 같이 담기 어려울 뿐더러 그 컨셉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차라리 BMS자체의 느낌이나 속성, 그리고 한국 BMS계를 대표하는 커뮤니티라는 독보적인 설정의 디자인이 실질적일 거라 봅니다.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방학에 개최하는 이벤트가 아니라면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 쪽은 원래 좀 무감각한 지라 특별히 제안할 거리가 없군요;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솔직히 말하자면 BMS 자료를 얻고, BMS계의 소식을 알기 위해 옵니다.
회원 분들 중에서는 타 커뮤니티에서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분들 외에는 딱히 잘 아는 분이 없기에 "사람들 때문에 옵니다."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10. 회원 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BMS 커뮤니티에서는 실력이 커뮤니티 내에서의 대부분을 대변하는 겁니까? -
Trash-X
2005.12.15 01:37
1. 현재로도 만족.
2. 자료, bms게임만을 위한곳이 아닌, 'bms를 즐기는 사람들'에 의한 친목회.
3. 만족.
4. N/A
5. bms를 포함한 리듬게임 전반을 다루게 될경우, bms보다 IIDX계,EZ계 가 주가되어버리는 무서운 결과가 초래될것으로 여겨지며 이는 반대.
한정된 주제에 대한 bms를 다루는것역시 bms자체의 '다양함' 이란 매력요소를 '거세' 하는 것으로 여겨지며 반대.
6. 운영지원을 이미하려고 노력중.
7. 개념탑재의 해.
8. 차분 bms 제작이벤트. (현재 부주류로 취급받는 dp쪽을 희망)
9. 일단은 운영자니까. -_-; 습관성이기도 하고, 나름 재밌으니까.
10. 나도 일단은 운영자니까 N/A -
불럽
2005.12.15 13:33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 N/A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BMS 유저들의 공감대 이상의 친목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 물론 대답은 YES. 수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에서 겉모습이 화려하기 떄문에 인터페이스가 망가진다는 일이 일어나선 안되는데 현재 유지하고 있는 레이아웃은 '드나듦'에 대해선 전혀 손색이 없으므로 구조 개편이라든지 퀄리티 개편을 구지 시도할 필요는 없다고 봄.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 N/A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 BMS만으로도 충분히 광범위하다고 생각. 컨텐츠에 있어서 리듬게임 전체라는 것은 지나치게 포괄적인 면이 있어서 심도있는[?] 컨텐츠를 탑재하기 어려워 보이고, 현재만 하더라도 자유게시판에선 BMS이외의 리듬게임을 주제로 이야기가 간간히 나오고 있기 떄문에 구지 확장할 필요는 없다고 봄.
결론적으론 현재 BMS만을 다루고 있는 체제가 좋다고 생각.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 페이지 관리 및 개선 작업등이 있다면 적극 참여 여부 있음.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 to the people, by the people, for the people [?]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 YES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서 알기 위해- 를 떠나서 지금은 단지 커뮤니티가 좋아서.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 싶은것이 있다면?
->N/A -
유랑
2005.12.15 14:26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 디자인...... 좀 바꿀 때 되지 않았스메=_=? 뭐 그 외에는 별로~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친목=_= 이히히히 [이러고있네;]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 위에서 말 했잖아 =_= 이쁘지만 바꿀 때가 됐어요....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 으음 없습니다 잘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시는 안 그러겠습니다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 으음 뭐랄까 난 상관은 없지만=_= 이대로도 좋은데....
BMS중 한 분야라면 너무 얘깃거리라던가 좁아질거고=_=
모든 게임이라면 관리하기 힘들어지지 않을까나=_= 막 따로 놀거 같아요;;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 으음 나도 자금이라면 아주 소량이라면......... 한달에 백원? [응?]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 솔로천국 커플지옥......
.....이 아니구 뭐랄까 좀 더 접근하기 쉬운 이미지면 좋겠는데요~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 뭐랄까 BMS쪽이라면 어렵지 않으면 참가하겠지요=_= 이지쪽이 있다던가 이러면;;
하지만 진짜로 랭킹대회라던가 이러면 무리 OTL 괴수가 너무 많아~
그 외 뭐 다른거라면 =_= 상황 봐서~ 할 거 같은데요;;
난 타이핑대회라면 시험기간이라거나 그렇지 않은 이상 반드시 합니다 [이런다;]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 솔직히 말해서 사람들하고 놀러 옵니다;
더 솔직히 말하자면 난 여기 자료실 잘 안 써요 OTL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 질문하고싶다기보다 열심히들 하시어요=_=)//
그나저나 이런 대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당신도 대단하오=_= -
잎새
2005.12.15 15:21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 새로운 회원을 위한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 (다운족방지용.)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bms를 즐기는 사람들의 커뮤니티 혹은 자료공유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 깔끔해서 좋음. 만족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 만족함.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 bms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 프..프로그램?[;;], 계정지 지원은 소량가능.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 친근한, 새로운 두개중에 하나?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 쉬운쪽이라면 가능이지만 여러 ㅚ수들이..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 오랫동안 알고지낸 사람들이 있으니까, bms가 좋으니까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 싶은것이 있다면?
-> 모군오빠 쵝오~♡ -
김선규
2005.12.15 20:12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게시판 시스템을 갈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죽은 게시판을 다 없애고.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서 신설 게시판을 논의해 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으음...솔직히-_-;; 이제 bms 쪽 보다는..거의 그냥 친목 커뮤니티가 되어버린거 같네요. 하지만 뉴페이스에게는 역시..bms다운의 의의가 큰거 같습니다.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이 디자인도 좋지만..하도 오래써서 좀 바뀌었으면 하네요.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화이트 톤 보다는..전체적으로 블랙에..-_-;; 불럽씨와 같은 유능한 디자이너(..-_-;;) 분의 디자인이라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제가 제시하는건 아무래도 무리군요.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음악게임 전체를 넘어서서 그냥 음악쪽에대해서 다루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제 bms가 아니라 그냥 음악쪽으로도 만드시는데( CCNN님, pizz님(?) ) 그런쪽 음악도 bms로는 나오지 않았지만 성향은 비슷하다고 보거든요.
아..뭔가 이상하지만..좀 더 범위를 확대해도 문제 없지 않나 하는 의견입니다.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가능하다면 얼마든지 하겠습니다.-_-; 일단 income이 좀 있어야..-_-;; 아직 학생이니깐요..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감각이 없어서... 글쎄요...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노트배치, 스코어어택, bms배틀( 물론 제작은 아니고;; 평가부분 )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그냥...이곳 사람들이 좋아서요-_-)/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잇힝...귀차니즘을 깨시고..리뉴얼 해주세요-_-)... -
세핀드
2005.12.15 20:18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 N/A (원래 있는데..;; 무관심이 아니라 시행하더라도 호응성이 없기에...)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국내 BMS유저의 공감대형성과 정보및 자료공유. (BOF2005HQ원하시는분?? 설마)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 이이상 보수공사 하지마세요..=_=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 3번질문에서 만족하다는 의견으로 통과/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 동인 음악이자 동인 게임이면됨.. 음악 게임전체적인면으로 본다면 그건 아케이드나 음악온라인게임과 별과 다른 것이 없다고 생각됨.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 개인적인 사회생활인으로써 본격적으로 임해야하기에... 은퇴시즌인가???ㅡㅜ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 BOF2006을 위하여 모이고 지원하자.. 응???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 이벤트란 즐거운 마음으로 실력같은것에 미련을 버리고, 하나의 재미로써 즐길수 있다면 무조건 참여함.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 필요한 정보를 위하여... 그리고 이미 지난일이지만 반성하고 있음...ㅠㅠ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 모군씨 힘네시구려. 그리고 (농담)BMIIDX 10thCS DVD구워주셔요...^^;; -
오리맛사탕
2005.12.18 01:09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겠나?
자료실의 전문화 또는 완전 폐쇄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신규회원들에게는 자료다운성 사이트,기존 회원들에게는 친목도모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제로보드 위에 붙은 공지글들만 떼어준다면..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만족 못해도 지원할 능력이 안됨 ㅡ.ㅡ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동계열 게임들이 이미 전문화된 커뮤니티를 하나씩 거느리고 있으므로
어설프게 영역확장을 하다가 유령회원의 난립만 생길수 있음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물질봉사는 불가능해도 노력봉사는 가능..
물질봉사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성의표시정도는 가능..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재야의 홈레코더들을 BMS계로 끌어들이자..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스피커,앰프제작 이벤트? (ㅎㅎ 농담입니다.. 제 취미생활..)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친목도모,음악게임 전반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기 위해..
그러한 목적이 있는 바 여기서는 BMS를 한번도 다운받지 않았음
(자랑인가.. ㅡㅡ)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이제 리뉴얼좀 하죠.. ㅡㅡ -
EL.K
2005.12.18 16:15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지금 상태도 좋은데요(..)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BMS 커뮤니티요~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만족!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만족이므로패스(퍼퍽)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그렇게 된다면 회원수가 많아지고 활동도 많아서 좋겠지만은(..)
그애 비해 들어오는 악한 분들은(EX:EL.K(펑)) 뭐 어쩔수없다(..)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돈이 많으면요(..)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그런부분에 민감하지안아서^^(퍼퍽)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뭐 정모할때 여는 이벤트는 못할듯(OTL...)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심심해서(퍼퍽),BMS분들과 더욱 친분을 쌓기 위해서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모군님 ;ㅁ;)/ 생일 선물 없어도 되죠?(퍼퍽)
-
인디구스
2005.12.30 00:29
어쩌다 한번 오는 비주류 회원으로써 한마디..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폐쇠적인 분위기?
(참고로 소인은 처음에 유령싸이트인줄알고 자료만 가져갔다는.........)
*솔직히 요즘 리듬게임계에 파격적인 뉴스같은것도 없다.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bms좋아하는 사람들끼리의 친목과 새로운 소식등?
또 좋은 자료 공유.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불만족(나쁘진 않지만 뭔가 부족한 듯)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의향은 없습니다. ㅎㅎ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좋다. 사실 bms로만 끌어가기에는 너무 한정되어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아마추어 작곡가들도 와서 노래만 올리고. 잘하는 bms제작자들이
그곡으로 스크립트를 만든다. 하면 좋겠다.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지원 불가능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왜 다 영어를 쓰시는지 ㅋ
음...
'리듬게임의 통일?;
뭔 웃기는 소린가 하겠지만 오투젬이나 디맥 보스 하는 사람들도
올수있는 대형 커뮤니티가 되면 좋겠다.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움 N/A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새로운 자료와 훈훈한 자유게시판 훔쳐보기????????????????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어느정도로 잘 하시는지 ㅋ
질문인가??
본 직업은 무었이신지...
신규회원이라 아는게 없네요 ㅋ -
[,√]-gel
2006.01.10 12:39
1. BM에 대한 내용이 좀 부족하지 않은가.... 싶고
이벤트가 좀 자주 있었으면....
2. Bm을 즐기는 사람들의 결속력 강화!
입문자들에게의 소개 등.
3. N/A
4. 패스
5. 메인 주제는 BMS으로 맞춰놓고 다른 리듬게임에 대해도 부분적으로 다룰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BM보다는 디맥이나 오이잼정도로 유명세를 타고있는 게임과 관련해서 사람들이 많이 들어올 것 같아서.....; 일단은 찬성! BMS중 특수주제만을 다루는것은 별로....
6. 그러고는 싶지만 시간도 이제 없을것 같고 능력도 부족.
7. BM이여, 대중을 위해 존재하라!(... 가 아니라;;)
특별히 생각나는게....; 하지만 누구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의 컨셉이였으면....
8. 아마도 YES. BMSM에 있는 BMS 제작자 분들이 만든 BMS로 회원분들 끼리만 랭킹을 한다던가.... 이외에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도의 이벤트가 있었으면....
9. habit
10. ..........N/A -
yhyhboy
2006.01.19 03:09
1. BMS제작 강좌, 제작의 활성화
2. 입문자가 접하기 쉬운 한국 BMS사이트
3. 디자인은 지금이 좋아요
5. 음악게임 전체는 별로라고 생각해요. 해당 게임의 유저만 나눠질뿐... 그리고 BMS가 주니까요. 나머진 어쩔 수 없이 부가 되겠죠. 별로 활성화 안될듯 합니다.
6. 전 안됩니다. 소량은 정말 소량입니다 -_-;
9. 커뮤니티. 가끔 자료를 얻지만 다른데서 많이 얻음
10. 손쉽게 자료만 얻으려는 입문자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I_UrsE-=]
2006.01.19 19:02
1. 프레임을 바꿨으면 좋겠어요. 위쪽 가로보다는 왼쪽이나 오른쪽의 세로가
좋지 않을까요?
2. bms에 관련된 한국 최대의 커뮤니티사이트(거창합니다!)
3. 좋습니다. 디자인. 그런데 Riss님 홈페이지처럼 테마적용.
4. 1번에서 봤듯이 프레임을 바꾸는것... 테마적용 블루나 그린등...
Riss님 홈페이지에서 봤을 것으로 압니다.
5.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있습니다만, 제 생각은 다 부정적입니다...
리듬게임에 관한 커뮤니티사이트를 들어가보면 불법자료가 난무합니다..
이상한 벙어리bms 동영상도 지긋지긋하고...
지금 bmsm이 깨끗합니다. 링크해놓은 사이트들도 다 그렇구요.
6. 능력이 안됩니다.
7. N/A
8. bms노트제작... 제작자분들이 가끔씩 하시는 이벤트처럼요.
9. 의사소통... 여기오면 물어볼께 많아요. 제작자분들도 계시구요.
10. 만약에 자료란이 없어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유령회원들에 대한 생각은?
여담이지만, d2d스테이션에서 봤는데 유령회원만 6000여명이라네요...
어떻게 처리할지... 제가 생각해도 고민될것 같아요. -
NICK
2006.02.17 22:45
─────────────────────────────────────
1. BMSM에서 뭐가 제일 먼저 바뀌었으면 좋겟나?
약간만 더 화려해졌으면합니다 ~
2. BMSM의 존재 의의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저로서는 커뮤니티와 Bms 다량보유 +-+
3. 디자인은 현재로 만족?
1번에서 말했듯이 조금더 화려해졌으면해요
너무화려하면 너무.,
4.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할 의향이 있는가?
약간의 화려함 ~단 깔끔함을 지우지않는 화려함
화려하면서도 깔끔해보이는거요~
5. BMS만으로 한정된 주제가 아닌, 음악게임 전체에 대한 주제로 전환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물론 메인으로 다루는 주제는 BMS) 반대로 BMS중 한정된 특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것에 대해서는?
흠.. 이미 BMS라는 매체는 한정된주제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이미 음악에 들어섰다고 생각하는데요,, 한정 BMS만 잡는것도 별로 좋지않다고생각합니다
6. 혹시 지원이 가능하다면 BMSM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의향이 있는가?
(계정, 자금, 혹은 제작 지원 등. 자금이라면 소량도 상관없음)
1000원? 저는 어리다고요 !!
7. 2006년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자면? (문자 혹은 이미지로)
깔쌈함과 화려함
8. 원하는 특수 이벤트를 열면 "반드시"참가할 의향이 있는가?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의 이벤트?
("반드시"이므로 참가후 중도포기는 NO로 가정)
(현실적인 면에서 생각할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
Yes !
9. 당신은 왜 BMSM에 오는가?
커뮤니티를 위하여!
10. 회원분들이 운영자에게 질문하고싶은것이 있다면?
만약에 자유게시판이라는 매체를 모르고 그냥
처음부터 들어올수있는곳이었다면
이렇게 오지도 않았을것입니다
그리고
유령회원이 점점 많아지는듯합니다,,
이부분 개선해주시면 갑사하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BMSM.net 자유게시판 사용 수칙 [249] | s모군 | 2004.02.10 | 269599 |
» | 회원분들에게 질문 [15] | s모군 | 2005.12.15 | 2086 |
7824 | 신규회원 필.독.공.지 [53] | s모군 | 2005.12.07 | 6708 |
7823 | 신규 회원 필독 공지 2 [ 반드시 숙지하십시오 ] [30] | 불럽 | 2006.01.14 | 3818 |
7822 | 아 no shit(-_-;) [3] | s모군 | 2006.03.10 | 770 |
7821 | 아 이런 shit [2] | s모군 | 2006.03.10 | 607 |
7820 | 버닝! 첫월급! [10] | BOY_ | 2006.03.09 | 785 |
7819 | 이거 참 암담하군요.. [4] | NICK | 2006.03.09 | 756 |
7818 | ...아직도 이런게 팔리고 있다니 -_-; [7] | s모군 | 2006.03.09 | 722 |
7817 | [re] ...아직도 이런게 팔리고 있다니 -_-; [4] | 오리맛사탕 | 2006.03.09 | 843 |
7816 | 으힝... GO3..ㅠ [1] | PickleStyle | 2006.03.08 | 588 |
7815 |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 ;ㅁ;)/ [1] | MST | 2006.03.08 | 562 |
7814 | 질문이있습니다 !! [3] | 했니씨 | 2006.03.08 | 935 |
7813 | ....샤아아아아아아아아.... [2] | s모군 | 2006.03.08 | 734 |
7812 | 오늘부터 [3] | s모군 | 2006.03.07 | 894 |
7811 | 우우우우...woo... [2] | paraD | 2006.03.07 | 790 |
7810 | ㅇ벗어요 (Remix) [2] | NICK | 2006.03.07 | 729 |
7809 | 약간 어려운 문제인데..도와주세요. [3] | 오리맛사탕 | 2006.03.06 | 1726 |
7808 | 충동적인 내밷음 [2] | s모군 | 2006.03.06 | 696 |
7807 | 혹시 이글보시는분들 중 심심한 사람 [3] | Hwan | 2006.03.06 | 664 |
7806 | T.S 7REX 클리어 -_-;;;; [2] | leonid | 2006.03.06 | 662 |
BMnet식의 한국 BMS 제작자들 데이터베이스 화 및 BMS 콜렉션 완성 (공개종료 제외)
...그리고 불여우와 좀더 친해졌으면 하는 바램이 orz
2. BMS 제작자들과 플레이어들의 커뮤니티
3. 비주얼적인 면은 Yes, 구조는 1번답과 동일
5. BMS에 집중하는것에 한표: 제작 테크닉 / 소스코드 등 심도있는 분석 필요
6. 제작 지원은 능력부족, 적은 양이라도 자금지원이라면 종종 가능할지도 =ㅂ=
7. 'The' best resource for BMS creation
8. 예전부터 건의해오던 "01-ZZ까지 모두 음원으로 채우고 마음대로 BMS 조립해 보기" 이벤트라면 반드시 참가 (모두가 접근하기 쉬운 이벤트가 필요)
9. 습관화 (-_-;), 질답,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