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ogo

신규 회원 필독 공지 2 [ 반드시 숙지하십시오 ]

2006.01.14 23:24

불럽 조회 수:3803 추천:169


성격 탓인지 그저 보고만 있자니 답답해서 적습니다. 공지글도 잘 안 읽는 듯 한데 하물며 이걸 읽어줄 분이 얼마나 될지는 미지수지만...

레벨업을 검토하는건 그룹관리권한을 가지고 있는 관리진 뿐입니다.
가입하신 뒤 무작정 가입인사와 더불어 레벨 요청을 하신다 한들, 저희 관리진이 그 가입 인사 관련 글을 읽어본 뒤에야 레벨업 여부를 판단합니다. 이 판단의 어느 정도는 공지사항의 기준에 따르며, 이외 적은 부분에서 관리진의 주관이 개입합니다.
주관이란 것이 꽤 애매합니다만,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결정하려고 노력합니다.

한번 더 언급하지만, 유독 자료실에만 레벨 제한을 두는 이유는 소위, 'BMS 싹쓸이'로 인한 트래픽 발생의 방지를 위해서입니다. (실제로 이 레벨 제한을 걸어둔 뒤로는 트래픽이 잘 발생하지 않고 있으며, 대신에 엄청난 양의 가입인사문이 자유게시판의 일상적인 모습으로 돌변해버렸지요.)
이 사이트는 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이 주된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묵시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BMS를 다운받는 자료 창고 같은 곳이 아닌, BMS와 이외 리듬 게임, 포괄적으로는 음악이라는 공통의 관심사가 있는 이상 커뮤니티는 충분히 활성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특정 제약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가운데 글을 고의적으로 딱딱하게 쓰시는 분들도 보입니다만, 여기는 말 그대로 자유게시판입니다. 자유게시판 수칙에 따르면 과도하게 게시물이 갖춰야할 기본 수칙을 벗어나는 경우에 한해서만 그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뿐 모든 글들은 있는 그대로 환영하는 바입니다. 다만,

언제까지 이런 상황이 이어질지 알 수는 없습니다만, 하나만 정해둘까 합니다. 현재 저 외에 관리진의 연락이 되질 않아서 독자적으로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1. '비트매니아'는 코나미사에서 만든 하나의 상용 리듬 시물레이션 게임의 타이틀일 뿐, 하나의 게임 장르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 곳에서 취급하는 BMS에 관하여 BM은 '비트매니아'의 약자가 아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이 곳은 BMS 및 관련 자료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단순히 BMS만 받으러 오셨다는 의도로 보이면, (가입 이후 일정 기간동안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든지등) 눈에 띄는 때에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새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이 점을 상기해주십시오. 기존 멤버분들도 새로 오시는 분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p.s1 : 가입 인사글이 사라지는건 무조건적 거부가 아닙니다. 공지에 명시된대로 모든 가입 인사글은 확인 후 여부를 정한 뒤, 글을 삭제하는 방안을 채택 중입니다.
p.s2 : 일부 멤버에 관해서 레벨 변동이 조금 있었습니다. 가입한지 한달반 이상 되셨는데도 이후에 활동이 전혀 눈에 보이지 않는 분들은 강등을, 그리고 포인트 500에 근접하거나 넘으신 몇몇 분들은 레벨 7로 올려드렸습니다.
p.s3 : 이후 운영 방침을 정리했으면 합니다. 플러스든 마이너스든 어떤 의견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곧장 말씀해주시길.
위로가기